최근 기아자동차에서 새로운 SUV EV9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EV9은 멋진 외관뿐만 아니라 기존의 패밀리카 카니발과, 팰리세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차량으로 언급되고 있을 정도로 차량 내부의 공간성을 많이 확보해 대중적인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EV9의 출고 예상가격은 얼마인지? 사전예약은 어디서 하는지? 자율주행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 아래 글을 보시고 차량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전예약 바로가기 링크로 빠르게 사전예약의 기회를 잡으세요!!
목차
1. EV9 출고 예정가격
아직 정식적인 기아의 전기차 EV9의 출고 가격은 공식적으로 공시된 것은 없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을 예상해 보는 것인데 미국달러 기준으로 약 5만~7만 달러로 한화 7,300만원 ~ 최대 9,200만 원까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전기차 보조금지원을 보면 5,500만 원 이상이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보조금의 50%정도 국가에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서울에서 구매를 가정했을 때 실 구매가는 6,950만 원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2. EV9 사전예약 방법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하는 전기차 EV9의 출시 전 사전예약은 차량 출시 전 1~2개월 정도 먼저 접수하기 때문에 2분기 출시를 가정해 보면, 4월 ~ 5월경 사전예약을 접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사전예약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빠르게 사전예약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아 공식사이트이기 때문에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사전예약을 하실 수 있으니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3. EV9 자율주행 능력
전기차 EV9은 현재 적용가능한 첨단 신기술이 대거 적용되어 출시됩니다. 고속도로 자율주행 기능은 기아가 EV9에 처음으로 적용한 레벨 3 자율주행 기술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운전자가 조향핸들을 잡지 않아도 앞차와의 안전거리 및 차로를 유지하여 주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겁니다.
기아자동차는 고속도로의 자율주행을 안전하게 구현하기 위해 EV9 2개의 레이더를 포함한 총 15개의 센서와 정밀지도, 통합 제어기 등을 차량에 장착해 안정성과 기술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때문에 속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도로제한속도가 변화하는 구간 및 도로에서 상황에 맞게 속도를 조절하고, 끼어드는 차량을 판단해서 안전거리를 확보해 주행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4. EV9 주행거리, 배터리 성능
전기차하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배터리와 그에 따른 주행거리일 것입니다. 기아 EV9의 주행거리는 1회 완전충전 시 5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99.8 kW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함으로써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높였으며, 350kW급 충전기로 10%의 배터리에서 80%까지 25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도록 멀티 초급속 충전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또한, 충전소 도착 시점 배터리 온도 제어로 충전 속도를 최적화하는 배터리 컨디셔닝을 제공하고, 냉방과 난방을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전력소모를 줄여주는 공조시스템 등 전력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부족함 없는 주행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많은 기대 속에서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기에 빠르게 사전예약 생산 분이 소진될 것으로 예상되니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 시작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시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